홍성군 청소년들, 전통시장 도우미 자원봉사 나섰다
홍성군 청소년들, 전통시장 도우미 자원봉사 나섰다
지역참여형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전통시장 도우미 자원봉사’ 진행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9.07.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대표 조인복)은 지난 6월부터 자원봉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시도의 일환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전통시장 도우미 자원봉사활동(이하 전통시장 도우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도우미는 청소년들이 지역의 문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공동체 의식 함양과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하는 프로그램으로, 전통시장 도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노인, 장애인, 여성 등의 무거운 짐을 들어드리거나 전통시장 이용 주민 및 상인들에게 차(물) 나눔, 주변 환경정화, 네일아트 재능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한 학생은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 새롭고, 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통시장 상인들의 칭찬 덕분에 매번 신나는 마음으로 자원봉사 시간을 기다리게 된다.”고 말했다.

이들의 활동을 지켜본 시장 상인회 관계자는 “학생들의 자원봉사를 통해 전통시장에 활기가 넘친다.”며, “남은 기간 동안에도 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앞으로의 봉사활동은 △8/11(일), △9/1(일), △9/21(토), △10/6(일), △10/26(토), △11/16(일), △12/21(토)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