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몸&맘 건강지킴이’ 운영
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몸&맘 건강지킴이’ 운영
폐활량 측정, 가상음주체험, 건강간식만들기 등 진행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9.07.1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맘건강지킴이 활동에 앞서 학생들이 선서식을 하고 있다
몸&맘건강지킴이 활동에 앞서 학생들이 선서식을 하고 있다

[충남일보 박경래기자]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선우, 이하 ‘센터’)는 지난 12일 금산고등학교(교장 박정한)강당에서 금산고등학교 1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몸&맘 건강지킴이’ 사업을 진행했다.

몸&맘 건강지킴이 사업은 2014년부터 매년 1~2회 청소년 음주와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음 건강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몸과 마음의 균형있는 성장을 돕기 위하여 센터에서 주관하여 운영해왔다.

해에도 청소년안전망(CYS-Net)인 센터를 중심으로 금산군보건소, 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금산성폭력상담센터, 금산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법사랑위원금산군지구협의회,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이 폐활량 측정, 가상음주체험, 건강간식만들기, PTSD 등 기관별 맞춤 활동을 꾸려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음주 가상체험을 하던 청소년은 ‘친구가 넘어지려 하거나 휘청거릴 때에는 웃기기도 하고, 자신은 잘 걸을 것 같았는데, 막상 체험해보니 친구와 같은 모습으로 걷고 있었다’며 ‘생각과는 다르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술을 먹지 말아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26일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