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통령과 어떤 회담이든 수용"… 이해찬 "환영"
황교안 "대통령과 어떤 회담이든 수용"… 이해찬 "환영"
황 대표, 日 수출규제 관련 기자회견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9.07.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5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과 어떤 형태의 회담에도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에 환영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기 상황에 정치 지도자들이 머리를 맞대는 모습은 그 자체로 국민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문 대통령과의 회담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실질적인 논의가 가능하다면, 우리 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어떤 회담이라도 수용하겠다"며 "저와 한국당은 청와대가 진정성을 갖고 노력한다면 해법을 제시하고 힘을 보탤 자세와 각오가 돼 있다"고 했다.

5당 대표와의 회동 여부에 대해서는 "어떤 형식에도 불구하고 경제를 살리고 국가를 지키고 국민들 돕기위한 모든 방식의 다 동의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황 대표가 사실상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 회동을 수락한 것으로 보여 환영한다"며 "지금이라도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가 함께 모여 남북 판문점 회동, 일본 경제보복 대응 등 현안에 대해 초당적인 논의를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에 대해선 "당정청은 대미 외교전, 세계무역기구(WTO)를 통한 문제 해결 등 외교적 해법과 함께 기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중장기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며 "내일 당청 간 연석회의를 열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