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 농산물 품질관리 김무환 군수가 직접 나서
굿뜨래 농산물 품질관리 김무환 군수가 직접 나서
부여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방문 작업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8.05.2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환 부여군수는 굿뜨래 농산물의 철저한 품질관리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부여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에서 수박 검품과 품질 합격품에 직접 스티커를 부착하는 작업 등을 직접 실시했다
[부여] 김무환 부여군수는 굿뜨래 농산물의 철저한 품질관리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28일 부여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에서 수박 선별 및 당도 측정 등을 직접 실시했다.
이는 굿뜨래 브랜드의 성공여부는 품질관리에 있음을 생산자는 물론 농산물의 유통관련 종사자 등과 함께 그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고자 마련됐다.
부여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 도착해 산지유통센터의 운영 및 작업공정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차량으로 현장에 도착한 농산물(수박)을 직접 하차시키고 비파괴검사를 통한 수박 검품과 품질 합격품에만 직접 스티커를 부착하는 작업을 실시하고 종사자들과 현장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도시 소비자가 굿뜨래 브랜드만 보고도 소비자가 구매의욕을 느낄 수 있도록 당도 11도 이상의 고품질만을 엄선해 시장에 출하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또 굿뜨래 농특산물의 기반강화를 위해 총 30여원의 예산을 포장재개발제작지원, 품질국제인증획득, 안전성확보검사비지원, 품질관리장비지원, 친환경농자재지원, 고품질 생산시설지원 등 지원사업에 집중 투입하고 있다.
아울러 고품질 농특산물 관리를 위해 굿뜨래상품 품질관리기준을 정하고 공동상표사용 생산자에 대한 연2회 외래 강사를 초빙해 정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상표사용자 및 공무원 중에서 품질관리원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연4회 품질관리원 정기교육을 실시해 엄격한 품질관리에 역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 굿뜨래 농특산물의 철저한 품질관리로 최고의 품질, 최고의 상품만을 유통해 시장경쟁력을 제고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