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미래유망직종 취업 도와드립니다"
대전시 "미래유망직종 취업 도와드립니다"
펫시터 전문과정 등 3개 분야 취업교육·교육비 지원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7.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시가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미래인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교육 프로그램은 장기 미취업 청년, 경력단절 여성 등 지역고용 취약계층이 취업에 도전 할 수 있도록 미래유망직종 및 국비지원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틈새과목으로 구성됐다.

참가교육 프로그램은 ▲펫시터 전문가 양성교육 ▲3D프린팅펜 전문강사 양성교육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등 3개 과목이 진행된다.

교육비 지원 프로그램은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자 ▲공간기획자 ▲글로벌셀러 ▲퍼포먼스 마케터 등 6개 분야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는 4차 산업혁명 정보기술에 대한 신직종 교육을 받고자 하는 구직자에게는 본인의 희망하는 교육 수료 후 교육비 일부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 트랜드 대응능력 및 역량강화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또한 교육에 참여한 취업희망자에게는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 및 면접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과목별 20명 내외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대전시에 살고 있는 취업희망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대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dile.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42-719-83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