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제10회 대한민국 융합기술축전’ 개최
충남대, ‘제10회 대한민국 융합기술축전’ 개최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9.07.1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강주희 기자] 충남대학교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와 기술교육과, 전국기술교사모임(KIIA)는 지난 13~14일 글로벌인재양성센터에서 ‘제10회 대한민국 융합기술축전’을 개최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와 전국기술교사모임은 융합기술축전과 관련한 MOU를 체결했다.

현장의 기술 교사들이 실행하는 상향식 메이커 운동의 일환으로 학교에서부터 메이커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대한민국 융합기술축전에서는 ▲Makers 경연마당 ▲공학기술 체험부스 등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이어지며 만족도 높은 축제를 선보였다.

특히 Makers 경연마당은 지난 5월 15일~6월 10일 진행된 예선을 거쳐 중고등학생 96개팀(192명)이 D프린팅 메이커, 로봇 메이커, 사물인터넷 메이커 등 5개 부문에서 실력을 겨뤘다.

이와 관련해 전국기술교사모임(KIIA)은 지난 1999년 설립됐으며, 전국에 있는 기술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과 기술교육에 관심 있는 교육관련 종사자들이 모여 대내외적으로 기술교육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11년부터 교내 부설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공학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 및 교사들이 공학적 역량을 키우고 신기술 분야 관련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