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데아체 트럭 그랑프리’에 6년연속 트럭·버스용 타이어 전시
한국타이어, ‘아데아체 트럭 그랑프리’에 6년연속 트럭·버스용 타이어 전시
다양한 규격 제품 포트폴리오로 유럽 프리미엄 상용차 시장 선도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9.07.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데아체(ADAC) 트럭 그랑프리 2018년 행사 현장.
아데아체(ADAC) 트럭 그랑프리 2018년 행사 현장.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현범, 이하 한국타이어)가 19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뉘르부르크링(Nurburgring)에서 열리는 트럭 레이싱 대회 ‘2019 아데아체(ADAC) 트럭 그랑프리’ 전시존에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선보이며글로벌 상용차 시장 내 위상 강화에 나선다.

아데아체 트럭 그랑프리는 ‘IAA 상용차 전시회’와 함께 손꼽히는 유럽의 주요 중?대형 트럭 관련 행사다. 2014년부터 6년 연속으로 행사에 참여하는 한국타이어는 대형 전시 공간에서 선별된 트럭·버스용 타이어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경기 전 차량 준비 공간인 ‘패독’에도 모든 방문객이 입장할 수 있는 ‘한국 브랜드 월드(Hankook Brand World)’존을 마련해 타이어를 전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Mercedes-Benz Trucks), 만(MAN) 트럭, 스카니아(Scania), 슈미츠-카고불(Schmitz-Cargobull) 등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되며 우수성을 입증받은 ‘스마트플렉스(SmartFlex)’, ‘스마트콘트롤(SmartControl)' 시리즈가 전시된다.

스마트플렉스와 스마트콘트롤 시리즈의 다양한 제품군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과 만 트럭에 각각 40개 이상 규격의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으며 스카니아의 모든 트럭, 버스 모델에도 22.5인치에서 24인치까지 총 34개 규격으로 장착 가능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반영한 트럭·버스용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를 강화하고자 버밍엄 국제 상용차 박람회, IAA 상용차 전시회, 쾰른 타이어 전시회 등 글로벌 주요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Top Tier 혁신 기술력과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또한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