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협력 중소기업에 ‘찾아가는 기술서비스’
조폐공사, 협력 중소기업에 ‘찾아가는 기술서비스’
기술 이전 20여 곳 방문… 품질 개선, 추가 지원 등 동반성장 모색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9.07.3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폐공사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해‘찾아가는 기술서비스’제도를 운영한다. 이에 따라 조폐공사 전문가들이 중소 협력업체를 직접 방문, 이전기술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게 된다. 사진은 조폐공사가 중소기업에 보유기술을 이전하기 위해 매년 여는‘신기술 나눔설명회’ 모습.
한국조폐공사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해 ‘찾아가는 기술서비스’ 제도를 운영한다. 이에 따라 조폐공사 전문가들이 중소 협력업체를 직접 방문, 이전기술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게 된다. 사진은 조폐공사가 중소기업에 보유기술을 이전하기 위해 매년 여는 ‘신기술 나눔설명회’ 모습.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기술을 이전한 중소 협력업체를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해결해준다.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는 중소기업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해 ‘찾아가는 기술서비스’ 제도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기술서비스’ 제도는 조폐공사 전문가들이 기술이전 및 협력 계약을 맺은 중소기업을 방문, 이전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고 제품 품질 개선 방안도 함께 모색하는 등 협력업체의 경쟁력 제고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조폐공사는 이날 협력사로 보안인쇄업체인 대구 아코스코리아를 찾아 이전기술 활용 현황과 추가 지원사항 등을 협의했다. 또 중소기업이 기술자료를 제3의 기관인 대·중소기업협력재단에 보관해 보유기술을 보호받을 수 있는 기술임치제도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조폐공사는 올해 20여개 협력업체를 방문, 기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폐공사 황문규 기술·해외이사는 “조폐공사의 보안기술을 협력업체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며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