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고산초, 고려대 사회봉사단과 '영어·과학·비전 캠프'
당진 고산초, 고려대 사회봉사단과 '영어·과학·비전 캠프'
학생참여 위주 영어·과학 수업 활동, 가치관·경험 공유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9.08.0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과 함께하는 꿈 희망 캠프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고산초등학교(교장 최점미)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과 함께하는 꿈 희망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은 '교육하는 봉사, 연구하는 봉사, 소통하는 봉사'의 3대 운영 전략을 바탕으로 고려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고산초등학교 학생들과 고려대학교 학생들 간의 의미 있고, 뜻 깊은 시간을 갖고자 하는 취지 아래 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좀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넓은 교육의 장을 제공하려는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꿈 희망 캠프는 학생 참여 위주의 영어, 과학 수업 활동과 가치관 및 경험 공유로 인성 함양 및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단체 멘토링, 개인적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경험담과 대학 생활 나눔을 하는 개별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수업 외 활동으로 고려대학교사회봉사단 학생들과 고산초등학교 학생들이 친해질 수 있는 레크레이션 시간과 물총놀이, 체육대회도 준비하여 어린이들이 즐겁게 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프는 고대면의 적극적인 노력과 여러 민간단체의 지원으로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다. 고대면주민자치위원회, 이장단협의회, 체육회, 새마을협의회, 고대농협, 고려대학교 동문회 등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고대면과 고대 간의 상호 교류가 확대되어 서로 협력함으로서 우리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캠프에 참여한 고산초등학교의 한 학생은 "꿈 희망 캠프를 기다렸다"며 "다양한 과학, 영어 프로그램과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게 너무 재미있고 시간이 빨리 흘러 아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캠프를 통해 대학생 언니, 오빠들과의 만남이 오랫동안 기억될 즐거운 추억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과의 만남이 지속되기를 희망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