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노인복지관, 하계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성료
계룡시노인복지관, 하계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성료
중·고등학생 32명 참여… 다양한 봉사로 세대 간 이해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08.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노인복지관은 지난달 29일부터 9일까지 2019년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관내 청소년들의 노인에 대한 이해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인성과 사회성을 향상시키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노인복지관은 지난 7월 관내 중‧고등학생 32명을 모집하고 학생들에게 자원봉사 기본 소양 교육 및 노인에 대한 이해, 노년기 특성 등 노인을 위한 자원봉사 시 유의점 등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교육을 받은 후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 원예 활동, 재가 어르신 댁 방문,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 독거 어르신 도시락 배달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특히 독거 어르신과 만남은 그동안 어르신이 살아온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그 이야기를 다시 글로 써보며 어른 세대를 이해하고 자신의 현재, 미래를 고민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의 작은 봉사에 어르신들이 반겨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보람 있었다”며 “이번 봉사학교를 계기로 어르신과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을 갖고 계속 봉사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권주현 관장은 “봉사학교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노인들에 대한 바른 인식을 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인복지관은 세대 간 서로 이해하고 공감할 기회의 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