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세종시 보건소 제3기 출산준비교실 참가자 모집 외
[세종소식] ○...세종시 보건소 제3기 출산준비교실 참가자 모집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8.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보건소 제3기 출산준비교실 참가자 모집  

세종시보건소(소장 권근용)가 행복한 임신부의 건강한 출산 지원을 위한 ‘제3기 출산 준비교실’ 참가자 25명을 모집한다.

출산 준비교실은 임신·출산·육아 전 단계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태아와 친밀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건강한 가정과 행복한 육아 생활을 돕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제3기 출산 준비교실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하게 된다.

참가대상은 임신 16주 이상의 임신 안정기 임신부로 ▲임신부 요가 및 편안한 출산 ▲분만기전 교육 및 모유 수유의 중요성 ▲신생아 건강관리 및 육아 정보 등 이론·실습 교육이 병행 실시된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세종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방문 또는 전화(044-301-2032)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대평동 무더위 쉼터 추가 지정…6곳으로 확대

세종시 대평동이 누구나 무더위를 피해 쉬어갈 수 있는 무더위 쉼터 5곳을 관내 추가 지정했다.

이번 추가 지정은 최근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인원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함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이에 따라 대평동 내 무더위 쉼터는 기존 1곳에서 6곳으로 늘었다.

대평동 내 무더위 쉼터는 ▲대평동 복합커뮤니티센터와 해들마을 4단지를 제외한 1∼6단지 내 경로당이다.

무더위 쉼터는 노약자는 물론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다.

무더위 쉼터는 폭염대책기간의 마지막 날인 9월 30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평동 주민센터 민원행정담당(044-301-69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담동 하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 44개 운영

세종시 도담동주민센터(동장 홍연숙)와 도담동주민자치회(자치회장 김도전)가 36개의 하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한다.

도담동은 기존 프로그램에 줌바댄스, 성인발레, 동양고전학, 목재페인팅, 일본어회화 등 주민들의 여가 생활을 책임질 8개의 신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추가 개설해 총 44개의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도담동주민센터는 아동발레, 오르프뮤직, 축구교실 등 16개의 하반기 도담도담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도담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은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운영되며, 도담도담 놀이터 프로그램은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운영된다.

도담동은 주민자치프로그램이 주민들의 자기계발과 여가 선용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홍연숙 도담동장은 “주민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도담동 주민센터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며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민들에게 내실 있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