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관리사협회,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자발적 홍보
한국저작권관리사협회,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자발적 홍보
울릉도·독도 일원서 홍보 물품 배부… 일정·취지 등 알려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08.1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도 및 독도 일원 등 동해안 일대를 찾은 한국저작권관리사협회 회원들이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홍보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저작권관리사협회 제공]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한국저작권관리사협회가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13일 계룡시에 따르면 (사)한국저작권관리사협회 회원 등 30여 명은 ‘제2회 함께해요 아름다운 동행’ 프로젝트로 지난 5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울릉도 및 독도 일원 등 동해안 일대를 문화탐방을 했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계룡시민들은 독도를 방문해 국토사랑과 자연문화탐방 등 공식 일정과 함께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자발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엑스포 관람객 유치를 위해 여객터미널에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엑스포 홍보지와 홍보 물품 배부하고 여행객들에게 엑스포 일정, 취지 등을 안내했다.

또 경상북도 울진군청을 방문해 군 관계자의 협조를 받아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홍보용 현수막을 청사에 게시 홍보하는 등 엑스포 홍보를 위한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다.

임강수 회장은 “이번 문화탐방은 협회 회원뿐 아니라 뜻있는 계룡시민들과 함께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으며, 우리 계룡시에서 열리는 국제행사인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홍보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저작권관리사협회는 저작권 보호와 저작물 관련 사업을 보호·발전을 위한 위탁 교육 전문기관으로 저작권관리사 자격증 과정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