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결제하고 노트북·청소기 경품 받아가세요”
“제로페이 결제하고 노트북·청소기 경품 받아가세요”
대전충남중기청, 청년구단·중앙로지하상가 제로페이 경품이벤트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08.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모바일 직불결제 사용 활성화를 위해 ‘제로페이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젊은이들과 연인, 가족들이 많이 찾는 중앙메가프라자 청년구단과 중앙로지하상가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먼저 청년구단에서는 오는 15~17, 23~24 총 5일간 제로페이로 1만 원이상 결제하면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텀블러를 증정한다. 

중앙로지하상가에서도 ‘제로페이 DAY' 행사를 통해 오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2만 원 이상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선착순 600명에게 5000원권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고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금액에 상관없이 제로페이 사용 영수증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노트북, 청소기 등 2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제로페이 상생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대전충남중기청은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하고 소상공인은 매출을 확대함으로써 소비자, 소상공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상생협력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QR시스템을 적용한 계좌이체식 간편 결제방식이다.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하면 소비자계좌에서 판매자계좌로 금액이 이체된다.

판매자는 결제수수료 0%대로 부담을 덜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의 할인과 결제사업자의 포인트, 기프티콘 증정 등 다양한 부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환철 대전충남중기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로페이가 널리 홍보돼 지역상권을 살리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제로페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