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전시당, 아베 도발 규탄 한일 군사협정 파기 촉구 2차 집중연설회
정의당 대전시당, 아베 도발 규탄 한일 군사협정 파기 촉구 2차 집중연설회
중앙당 홍보차량과 함께 대전 전역을 돌며 연설회 진행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08.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전쟁범죄 사죄·배상, 한일군사협정 파기 촉구 비상행동을 진행하고 있는 정의당 대전시당이 홍보차량을 이용해 대전 전역을 돌며 집중 정당연설회에 나섰다. 

정의당은 13일 오전 10시 강제징용노동자상 제막식을 시작으로 시청역-충남대-복합터미널-타임월드 등에서 정당연설회를 이어가고 있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영상을 통해 “3.1운동 100주년이 되는 올해, 일본이 침략전쟁을 반성하고 식민지 시대 과오를 되돌아보면서 한일관계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경제를 좌우할 반도체 핵심부품들을 무기로 파렴치한 제2의 침략전쟁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본의 경제침략은 매우 오랫동안 준비된 전략적 도발”이라며 “군국주의 부활을 노리는 일본에 맞서서 우리는 더욱 더 단단하게 국민의 마음을 모아야 위기를 극복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해 나가야한다. 이번 기회를 대한민국 경제의 체질을 개선하고 공정경제, 혁신경제의 주춧돌을 놓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광복 74주년을 맞는 15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촛불문화제에 앞서 전지도부와 당원이 참여하는 정당연설회를 개최해 집중행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