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 구매 제한 조례 추진 '주목'
충남도의회,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 구매 제한 조례 추진 '주목'
전국 17개 광역의회도 동참...오인철.김대영 의원 대표발의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8.1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의회가 전국 광역의회와 함께 일본 전범기업 제품의 공공 구매를 제한하는 조례를 제정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충남 등 전국 17개 광역의원 29명은 14일 서울 종로구 소재 일본 대사관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일본 전범기업 제품을 공공구매 하지 않는 내용의 조례 제정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의회 등에 따르면 이번 공동 조례 제정은 국민의 세금으로 구입하는 공공 물품만이라도 전범기업 제품 사용을 제한하자는 것이 취지다.

국민들의 자발적인 일본산 불매 운동이 점철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례 제정을 통해 우리 민족의 자존심을 지키고 올바른 역사 의식을 확립하는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자는 것이다.

충남도의회는 오는 27일부터 열리는 제314회 임시회 개회 전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제한 조례를 입법예고할 계획이다. 오인철 의원(천안6)이 충남도교육청, 김대영 의원(계룡)이 충남도청을 대상으로 조례를 대표 발의한다.

조례안에는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제한에 대한 단체장의 책무와 이에 따른 기본계획 수립,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제한에 대한 문화조성 노력 등의 내용이 담기게 된다.

김대영 의원은 “일제의 전범기업은 우리나라를 착취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며 “그러한 기업의 제품을 공공구매를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