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간편 클릭으로 지구단위계획 한눈에
대전시, 간편 클릭으로 지구단위계획 한눈에
시-구-부서 간 협업,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발급 개선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9.08.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대전 시민들이 건축허가 등 각종 개발행위를 위해 자주 이용하는 ‘토지이용계획 확인서’에 지구단위구역명 표기로, 지구단위계획 상세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20일 대전시에 따르면 ‘토지이용계획확인서’에 지구단위계획구역명을 담아 추가문의 없이 지구단위계획 상세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그동안 시민들은 토지이용계획확인서 열람만으로는 358곳의 지구 단위계획 상세정보 중 필요한 구역의 정보를 찾을 수 없어, 정보를 얻기 위해선 시 또는 구청의 담당부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구역명을 확인 후 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따라서 시민 불편은 물론 관공서 행정력 낭비라는 지적을 받아왔다.

대전시는 이런 불합리 개선을 위해 지난 6월 6일부터 시 도시정책과를 중심으로 구청 관련 부서간 협조체계를 구축해, 16일 지구단위계획 구역에 대한 정비를 모두 마쳤다.

사업 완료에 따라 지구단위계획구역명을 알고자 하는 시민은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헤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됐다.

확인 방법은 대전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HOME > 도시재생주택정보 > 도시정책 > 지구단위계획 > 지구단위 계획상세정보의 검색창에서 구역명을 입력하면 지구단위계획시행지침, 관련도면 등을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대전시 장시득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앞으로도 시민들이 보다 편리 하게 도시계획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개선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