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속가능발전 청소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청소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알지, 하지’ 프로젝트, 지역 내 중학생 자발적 운영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9.08.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시장 김홍장)와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상우)는 전 세계적인 이슈인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지역이 교육현장이 되고, 청소년이 리더가 되어 지속가능발전 실천을 앞장서 만들어가는 청소년 프로젝트 ‘알지, 하지’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알고 보니 지속가능, 하다 보니 지속가능’이라는 뜻의 ‘알지, 하지’ 프로젝트는 일상 생활 속에서 지속가능성을 알아보고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공감하고 실천해보자는 기획으로 지역 내 중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된다.

지역 내 중학생 또는 동등 연령의 청소년이면 8월 30일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 청소년은 시에서 파견하는 전문 강사의 특강 및 기본교육 후에 희망하는 주제에 따라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지속가능 주제탐구, 체험, 창작, 참여, 견학 등 다양한 유형으로 활동하게 된다.

시에서는 청소년들의 동아리활동에 소요되는 활동비와 사례집 또는 성과물 제작을 지원하며 우수활동 동아리는 연말 운영평가 후에 별도 시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희망하는 청소년은 소속 학교 추천서 또는 보호자 동의서를 작성하여 당진시청으로 공문전송,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 가능하며, 접수 또는 문의는 당진시청 지속가능발전담당관실(지속가능협력팀 ☎041-350-3088)로 연락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의 공감과 이해가 부족한 현 상황에서 청소년부터 우리지역을 바로 알아보고, 알기 쉬운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함께 학습하고 실천해보며 공감대를 늘려가고자 기획했다.”며 “올 하반기 시범사업 후 당진시교육지원청과의 협의를 통해 내년에는 참여 학교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