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 체결
세종교육청,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 체결
실천과 참여 중심의 학교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기대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8.2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올해 하반기부터 세종시교육청의 존중하고 배려하는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교육이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세종시교육청 3층 교육감실에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와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은 ▲민주시민교육 관련 인적·물적 자원 활용 및 정보 공유 ▲민주시민교육 관련 교원 연수 및 교육자료, 프로그램 개발 ▲민주시민교육 관련 제반 사업에 대한 협력 등이다.

예컨대, 앞으로 세종시 학생과 교직원들의 민주시민교육 현장체험학습이나 연수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전문 강사나 우수한 문화해설사가 생생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전달해 줄 수 있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역량 있는 민간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실천과 참여 중심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교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업무 협약이 민주시민을 육성하고 학생들이 학교 안팎에서 민주주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민주시민교육과를 신설하고 민주시민교육과 학생자치, 평화·통일교육, 다문화교육, 인성·인권교육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