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관련 단국대 집회, 가짜 재학생 동원 '의도적 흠집내기' 의혹
조국 관련 단국대 집회, 가짜 재학생 동원 '의도적 흠집내기' 의혹
사립대를 국립대로 호칭···학생증 요구에 무응대로 급히 철수
집회 관련 정보 제공자 자유한국당 당원으로 확인돼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9.08.25 14:4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대 재학생들이라 주장하는 신원 미상의 5명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 논문 조작 진상규명을 외치며 집회를 벌이고 있다./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단국대 재학생들이라 주장하는 신원 미상의 5명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 논문 조작 진상 규명'을 외치며 집회를 벌이고 있다./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지난 23일 오후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 논문과 관련한 재학생들 집회가 벌어졌다.

이날 집회는 재학생이라 밝힌 5명만 참석했고, 현장에 있던 취재진이 이들에게 학생증을 요구하자 응답 없이 급히 자리를 떴다. 

재학생이라 주장하며 ‘단국대학교 연구부정 비상대책위원회’를 대표해서 자리했다는 이들은 “장영표 교수가 조국 후보자 딸을 의학논문 제1저자로 등재한 것은 허위”라며 “학생들의 개탄과 분노를 장 교수가 책임지고 물러나라”고 주장했다.

이들에 대한 의혹은 학생증 제시 거부만이 아니다. 단국대는 사립대인데 국립대라 지칭한 것과 집회를 공지하고 투표한 곳 역시 SNS채팅방에서 이뤄져 이들이 주장한 단국대학교 연구부정 비상대책위원회라는 공식 단체에 대한 존재 유무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단국대 관계자와 총학생회는 “집회 자체가 총학생회와 무관하고 학교에 집회 신청도 되지 않은 내용”이라면서 “시국선언 집회를 벌인 참가자들은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고 학생이 맞는지 조차 알 수 없다”고 의문점을 나타냈다. 

이어 “조국 후보자의 딸과 관련된 고교 시절 의학 논문에 제1저자로 이름을 올린 것과 단국대 내부 시스템에 의과학연구소 소속 ‘박사’로 기록한 것 등이 적법한지 확인 중에 있다”고 말했다.

단국대 집회 관련한 정보 제공자가 자유한국당 당원으로 알려졌고, 이 같은 정보를 기자들에게 공유한 이유로 "평소 알고 지내던 기자들에게 소식을 알린 것 뿐, 어떤 학생들인지 잘 모르고 당과 관련한 행사도 아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조국 후보자를 목표로 의도적 흠집내기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앞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은 부적합자로 장학금 수령, 대학 부정입학, 논문 저자 등록 무자격 등 지적을 받고 있고, 조 후보자 역시 이로 인한 후보자 사퇴 압박을 받고 있다. 

조 후보는 자유한국당 주장과 언론 보도들이 ‘가짜 뉴스’라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zzz 2019-08-29 19:34:08
아니... 관련없는... 그것도 국공립이 아닌 사립학교 학생들이 왜 난리일까? 게다가 왜 마스크를 쓸까? 얼굴이 까발려지면 안되나?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김원모 2019-08-27 17:11:37
ㅈㄹ들을떨어요ㅡㅡ저러케까지법장하구싶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