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전동면-고운동 김장용 배추 모종 심기 ‘구슬땀’ 외
[세종소식] ○...전동면-고운동 김장용 배추 모종 심기 ‘구슬땀’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9.0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면-고운동 김장용 배추 모종 심기 ‘구슬땀’

세종시 전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만익·한석수)가 30일 전동면 보덕리에 위치한 텃밭에 김장용 배추모종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전동면과 고운동 양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30여 명이 올 연말 김장나눔 행사에 쓰일 김장용 배추 모종 1400포기를 심었다.

양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사랑의 김장나눔을 통해 경로당과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전동면과 고운동은 자매결연 협약 이후 도농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매년 전동면의 우수 농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와 문화체육행사, 사랑의 김장 나눔 등 각종 행사를 함께 추진해왔다.

한석수 전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공동위원장은 “회원들의 구슬땀이 모여 연말 작은 기쁨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추석맞이 ‘깨끗한 고운동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세종시 고운동주민센터(동장 임재일)가 31일 직능단체 및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운동 앵두꽃 어린이공원 주변 단독주택부지에서 8월 환경정화의 날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추진하는 고운동 환경정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석을 앞두고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학생 및 공무원 등이 자발적으로 대거 참여해 청결의식을 고취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날 고운동 직능단체 및 주민들은 각종 생활쓰레기, 방치폐기물, 불법 옥외광고물 등을 수거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홍보캠페인도 병행 실시했다.  

임재일 동장은 “추석을 맞아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펼쳐 쾌적한 고운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