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방우정청, 우체국 펀드판매 1주년 기념 사은행사
충청지방우정청, 우체국 펀드판매 1주년 기념 사은행사
판매상품 확대, 다채로운 이벤트 경품 제공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9.09.0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충청지방우정청은 2일 우체국 펀드판매 첫 돌을 기념하여 대고객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금융투자업 인가를 취득하여 지난 해 9월부터 전국 223개 총괄우체국에서 펀드판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판매상품은 공모펀드 중 원금손실 위험도가 낮은 머니마켓펀드(MMF), 채권형펀드 및 주식 비중이 30% 이하인 채권혼합형펀드 상품으로 투자자에게 안정적이고 판매보수가 비교적 낮은 상품 위주로 판매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상품 역시 MMF, 채권형펀드 및 채권혼합형 펀드 등 총 8종으로 안정적이며 비교적 수익률이 높은 상품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금리 인하시기에 투자하기 적합한 일반채권형 펀드와 주식 하방 방어력을 갖춘 가치주·로우볼(주식 등락폭이 낮은 종목)·대형주 등에 투자하는 채권혼합형 펀드를 추가하여 투자자 선택의 기회를 넓혔다. 

우정사업본부는 신규 판매하는 펀드의 운용사와 함께 제휴이벤트를 진행하여 신규 가입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사은행사는 9.2.부터 10.31.까지(2개월) 진행하며 새롭게 추가되는 신상품(8종)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가입금액별 상품권을 지급하고 100만원 이상 가입고객 120명을 대상으로 금3.75g(골드바), 축하케이크 쿠폰(3만원상당)을 추가 증정한다. 

그리고 기간 내 우체국 인터넷뱅킹 펀드몰을 통해 펀드를 매수하는 경우 선취판매수수료가 면제되는 혜택도 받게 된다. 

충청지방우정청 관계자에 따르면 우체국이 지난 1년 동안 펀드사업을 통해 금융소외지역의 투자접점 확대와 서민의 자산형성 지원역할을 수행했다" 면서 “앞으로도 우체국 펀드사업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펀드를 가입할 수 있도록 상품 구성과 판매채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펀드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지역 내 총괄우체국이나 우체국 고객센터(☎1599-190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