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체계 가동
서산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체계 가동
서산의료원, 서산중앙병원 응급실 24시간 비상체제 운영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9.09.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 비상진료 병원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시민과 귀성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 상황실을 설치하고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추석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서산의료원과 서산중앙병원 응급실이 24시간 비상체제로 운영되며, 의원 36개소·약국 80개소가 일자별로 진료에 불편이 없도록 지정·운영된다.

보건소와 보건진료소도 비상진료를 실시해 병·의원이 없는 농촌지역 주민들의 진료 불편을 덜어 줄 예정이며,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 안내, 비상진료기관 진료체계 유지 등 점검을 통해 연휴 중 비상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연휴 중 의료기관과 약국 방문이 어려운 경우 운영 중인 가까운 24시 편의점(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에 방문하면 해열제, 진통제 등 간단한 상비약을 구입할 수 있다.

추석 연휴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은 서산시보건소 비상진료 상황실,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충남콜센터(120), 응급의료정보센터(앱,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정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해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의료공백을 방지하고 시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