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북읍 '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성황
홍성군 홍북읍 '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성황
돋보기 지급, 장수사진 촬영, 의료상담 등 35개 종합서비스 제공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9.09.0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는 지난 5일 홍북초등학교 최영관에서 홍북읍(내포 신도시 주민)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건강, 교통, 거리 등의 이유로 복지 및 의료 서비스를 접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동복지관은 홍성군보건소 및 홍성의료원 등 보건기관과 홍성군내 복지단체 등 총 36개 단체가 참여하여 의료상담, 기초건강 체크, 이·미용서비스와 장수사진 촬영, 가전제품 수리, 생활민원 불편사항 접수, 복지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동안 홍북읍 이동복지관 운영을 기다려온 대동리 마을의 한 노인(81세)은 가을바람과 함께 찾아온 이동복지관 운영 소식에 반가움을 금치 못하며 애써주시는 홍성군자원봉사센터와 홍북읍 행정복지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선용 홍북읍장은 “홍북읍 원 주민과 내포신도시 주민의 많은 분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 등을 귀 담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홍북읍 복지 행정에 꼼꼼히 반영하여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하는 한편 행사운영에 힘써주신 홍성군자원봉사 센터장(이동춘)과 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200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11년째를 맞고 있으며, 해마다 다양한 서비스제공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