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장군면,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에 후원물품 전달 외
[세종소식]장군면,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에 후원물품 전달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9.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군면,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에 후원물품 전달

세종시 장군면(면장 임윤빈)이 9일 해양수산부 노동조합, 농협정부세종청사금융센터 및 수협중앙회세종지점으로부터 추석명절 후원물품을 전달 받았다.

해양수산부 노동조합과 농협정부세종청사금융센터 및 수협중앙회세종지점은 이날 에스더지역아동센터와 취약계층 70가구에 쌀(10㎏) 100포와 라면, 화장지 등 약 4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해양수산부 노동조합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장군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품을 후원해오고 있다.

해수부 노동조합 고진호 위원장은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갖고 열심히 살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군면은 이날 기부 받은 물품 외에도 영평사, 남양유업, 영재건설에서 생필품 등을 기탁 받아 관내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임윤빈 면장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물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전의도래샘 작은도서관 21일 책잔치 한마당 실시

세종시 전의면에 위치한 전의도래샘 작은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1일 책잔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독서행사를 통한 독서흥미 고취와 도서관 이용자의 저변 확대, 주민 화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2010년 시작돼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이번 책잔치 한마당에는 전의유치원, 전의초등학교, 전의중학교의 학생들과 주민자치프로그램 회원들이 지난 일 년 동안 활동해온 성과물로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이외에도 풍선아트, 염색체험, 페이스페인팅, 붓글씨 체험, 책갈피 만들기, 미니장터 등의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의도래샘 작은도서관(044-301-586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의도래샘 작은도서관은 쾌적한 독서환경 제공을 위해 지난달 8일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재개관한 이후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주민 공동체의 화합과 번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