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대국민 제안 공모대회 실시
행복도시 대국민 제안 공모대회 실시
다음달까지 공모접수, 12월 발표....대중교통 개선과 안전사고 예방 등 주제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9.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행복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이 행복도시 건설 사업에 국민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2019 행복도시 제안 공모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복도시 제안 공모대회는 행복도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행복도시 간선급행버스체계 등 대중교통 개선’과 ‘행복도시 안전사고 예방’이며, 그 외 행복도시 건설과 관련된 제안도 제출이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naacc)의 ‘공모 게시글’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댓글로 제안서를 첨부하면 되고, 행복청 누리집(naacc.go.kr)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제안서 접수일정은 이달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12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2명) 30만원, ▲장려상(3명)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미수상작 중 정책 반영이 가능한 채택제안도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각함 게시판’ 또는 ‘행복청 혁신행정담당관실(044-200-3074)’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이번 공모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면서 “성공적인 행복도시 건설을 위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