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명사초청 사비 학부모특강 운영
부여교육지원청, 명사초청 사비 학부모특강 운영
25일 대한민국 엄마구하기, 진로·진학정보 바로잡기 진행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09.1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지원청‘2019년 9월 명사초청 사비학부모특강’운영 표지
부여교육지원청‘2019년 9월 명사초청 사비학부모특강’운영 표지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은 9월 25일(수) 부여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 및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9월 명사초청 사비학부모특강을 운영 한다.

이번 명사초청 학부모특강은 ‘나는 부모인가, 학부모인가’를 늘 고민하며 자녀를 키우는 대한민국 부모의 고민에 한걸음 다가가 전문가의 강연을 들으며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9월 명사초청 강연은 교육부의 지원과 부여교육지원청의 주최로 부모들이 원하는 교육정보를 부모들에게 제공 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9월 25일 오전과 오후 2회로 나누어 실시하는 연수는 오전 10시 '대한민국 엄마구하기-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저녁 7시 "학부모들이 잘못 알고 있는 진로와 진학정보 바로잡기]"라는 내용으로 부여교육지원청 도약실 및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강연회 박재원 강사는 "아름다운 공부 행복한 공부연구소 소장"으로 방송 SBS(부모vs학부모), 기적의 카페, EBS(공부못하는 아이), KBS(교실이야기,행목한교실,책읽는밤) 등 다수 출연하였고, 저서로는 ‘공부가 즐거워지는 기적의 두뇌학습법’,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잡아야할 공부습관’,‘대한민국은 사교육에 속고 있다’,‘내 아이의 공부를 죽이는 엄마 마음습관’,‘부모가 아는 만큼 좋아지는 공부집중력’외 다수를 집필했다.

부여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테마가 있는 사비학부모연수는 매월 학부모가 원하는 다양한 주제를 선별하고 우수강사를 초빙하여 앞으로도 학부모에게 자녀교육에 관한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