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군민 모두가 잘 사는 새태안 건설’ 총력
태안군, ‘군민 모두가 잘 사는 새태안 건설’ 총력
17일 2020년 업무구상 보고회 열어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09.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업무구상 보고회’ 모습.

태안군이 새로운 도약과 ‘더 잘사는 새태안’ 실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17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각 실·과·직속기관장, 사업소장 및 읍·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세로 군수 주재로 ‘2020년 업무구상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2020년 실질적 도약을 위한 발전전략 수립과 신동력 사업 발굴을 위한 것으로, 올해 추진한 시책의 보완 및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내년도 역점 추진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군은 급변하는 대외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구체적인 발전전략을 마련해 역동적인 군정을 펼치는 한편, 군민 안전과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행정, 지속가능한 군민 맞춤형 도시 건설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추진동력 강화를 위해 지난 1년 주요성과의 실행력 강화와 국·도비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며, 지역특성 및 군민의견을 반영한 정책개발로 군정에 대한 공감·신뢰를 확대하고, 군민 기대와 눈높이에 맞는 지속적인 공직혁신 및 행정운영과 더불어 군민 의식개혁에도 앞장선다는 각오다.

이날 보고회에서 군은 내년도 역점전략으로 △태안의 백년을 여는 미래 동력 확보 △찾고 싶고 재미가 넘치는 관광도시 건설 △모두가 더불어 사는 건강한 복지도시 조성 △혁신과 성장으로 민생중심 경제 활성화 △군민 삶을 풍요롭게 하는 생활 사회기반시설(SOC) 확충 △미래를 내다보는 농·어업 육성으로 경쟁력 강화 △소통과 공유의 군민 중심의 현장행정 실현 등을 제시했다.

이를 위한 세부시책으로 △만리포 서핑스팟 및 안전교육센터 건립 △안면대교권 해양휴양레저 관광개발 수립 △장애인 가족동반 힐링센터 건립 유치 △6차 산업형 농공단지 조성 △창의·융합 체험센터 조성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주민참여 예산제도 확대·보완 등 지역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한 신규 사업을 적극 도입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업무구상 보고회를 통해 ‘태안의 백년을 여는 미래 동력’을 확보하고 ‘더 잘사는 새태안’을 건설하기 위한 신규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점검·보완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군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