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연동면, 21~22일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외
[세종소식] ○...연동면, 21~22일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9.1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동면, 21~22일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미호천변 일대(예양리 423번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기획 단계부터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한 주민주도형 축제로, 논두렁꽃마당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특히 이번 축제에 대비해 연동면 주민들은 지난 7월 5만㎡의 면적에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하는 작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축제를 앞두고 미호천변 일대는 이미 코스모스 꽃이 만개해 절경을 이루고 있어 아름다운 가을정취를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축제 첫날인 21일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가을 코스모스 음악회, 황금메기 잡기 등이 마련돼 있으며, 오후 7시 30분부터는 불꽃놀이가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특히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접수를 통해 꽃과 들을 배경으로 한 풍경화 작품을 선보이는 ‘꽃마당 어린이 사생대회’가 개최된다.

사상대회 최우수 및 우수 작품에 대해 세종시의회 의장상을 수여하고, 장려상으로는 꽃축제추진위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튿날에는 세종문화재단 길거리공연, 관람객즉석 장기자랑, 떡가래 퍼포먼스 행사가 마련돼 있다.

이밖에도 축제장 일원에는 각종 체험부스 및 모래놀이장, 동물농장 등이 조성돼 있으며, 연동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김은기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코스모스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에 가족들과 함께 찾아주셔서 아름다운 가을날 예쁜 추억을 많이 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기면 주민자치위,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참가

세종시 연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진명)가 자매결연지인 수원시 송죽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영연)와의 하반기 자매결연 교류 활동으로 19일 제17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했다.

지난 2016년 12월 연기면 주민자치위원회과 수원시 송죽동 주민자치회는 자매결연을 맺은 후 지속적으로 교류 행사를 가져왔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 상호 방문이 아니라 주민자치박람회에 직접 참가하여 더욱 의미 있다. 

연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박람회 내 직거래 장터에 참가해 직접 고구마, 고추 등을 판매하며 연기면의 품질 좋은 농산물을 홍보했다. 

또한 양 지역이 함께 박람회를 견학하며 주민자치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발전방향을 논의하며 화합을 다졌다. 

이진명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고,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송죽동과의 직거래장터 운영과 같은 주민자치 교류활동을 통해 도농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