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시·군 에너지계획 수립 도민 의견수렴 토론회
충남도, 시·군 에너지계획 수립 도민 의견수렴 토론회
도 실정에 맞는 에너지 공급체계 구축 모색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9.1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19일 예산군 스플라스 리솜에서 ‘충남도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과 ‘시ㆍ군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을 위한 도민 의견 수렴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정병락 도 미래산업국장, 도의회 안장헌 의원을 비롯한 도내 시민단체, 시·군 에너지 담당부서, 도 에너지위원회 위원, 도민 및 관계기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은 태양광, 풍력, 수소에너지를 중심으로 신재생에너지를 확대, 204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보급률을 40%까지 높이는 방안이 담겼다.

특히 농촌·도시·어촌·도농·문화체험형 등 지역별로 구분, 전략적으로 사업을 발굴·추진하는 등 도 실정에 맞는 에너지 공급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이 집약됐다.

정병락 미래산업국장은 “청정하고 깨끗한 에너지를 우선으로 하는 에너지정책이 어느때 보다 강조되고 있다”며 “국가 에너지계획에서 제시하는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방 정부차원의 체계적인 에너지계획 수립과 이를 시행하기 위한 노력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지난 4월 착수 보고를 시작으로 내실있는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그동안 각 시·군과 발전사, 에너지 관련 기관을 방문하고 면담하며 자료를 수집했다”며 “에너지위원회의 자문을 통해 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