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취·창업 카페 4·5·6호점 잇달아 개소
충남 취·창업 카페 4·5·6호점 잇달아 개소
공주창고, 천안시 커리어키움, 아산시 카페옛봄 운영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9.1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도내 청년들의 취·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충남 취·창업 카페 4·5·6호점을 잇달아 개소했다고 19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취·창업 카페 4호점은 공주시(공주창고)에, 5호점과 6호점은 천안시(커리어키움)와 아산시(카페옛봄)에 각각 문을 열었다.

이번에 개소된 취·창업 카페는 주 1회 전문 컨설턴트를 지원, 직무역량 검사와 진로·취업 상담, 입사지원 컨설팅 등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실제 지난 18일 열린 개소 행사에서는 독립기념관과 한국서부발전 등이 공공기관 채용 설명회를 병행헤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하반기에는 충남 취업 동아리 지원사업을 신규 프로그램으로 채택·추진할 예정이며 현재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상국 일자리노동청년과장은 “취·창업 카페와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가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함으로써 충남형 찾아가는 일자리 서비스 거점 구축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각계각층의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광옥 경제진흥원장은 “충남 취·창업 카페와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를 통해 도내 시·군 어디에서든 취·창업 지원 서비스의 소외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충남 취·창업 카페 및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운영 및 참가와 관련 된 문의 사항은 충남 잡 카페 홈페이지(https://cafe.cnjob.or.kr) 또는 유선전화(041-539-4571, 041-634-870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