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충남도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성황
태안교육지원청, 충남도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성황
충남교육청 주최, 21일 태안중학교·태안여고서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09.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토), 태안중학교와 태안여고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171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1회 충청남도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창의적인 표현능력 신장을 통해 미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심미적 감성이 풍부한 학생을 기르기 위해 충남교육청이 주최한 대회로 도내 중․고등학생이 참가하여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지정 장소에서 실시한 대회이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소묘, 한국화, 수채화, 판화, 조소, 디자인, 만화, 서예 등 8개 영역에서 중학교 13개 종목, 고등학교 14개 종목으로 세분해서 실시했으며, 본인이 선택하여 출전한 분야에서 자신의 솜씨를 마음껏 뽐냈다.

수채화 부문에 참가한 최 모(태안여자중학교 2학년) 학생은 “평소에 배운 대로 관찰해 최선을 다해 그렸다. 친구들과 함께 대회에 출전해 야외에서 그림을 그리니 색다른 경험인 것 같다.”고 말했다.

황인수 교육장은 “오늘 대회에서 학생들이 평소 닦아온 솜씨를 마음껏 뽐내고 보여주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태안교육은 예술교육 활성화로 문화적 소양과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예술교육기회 제공으로 행복한 학생성장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