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농어촌공사와 감사업무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서부발전, 농어촌공사와 감사업무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감사정보 교류, 교차감사 인력지원 등 업무협약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10.0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부발전(상임감사위원 최향동, 이하 서부발전)과 한국농어촌공사(상임감사 조익문, 이하 농어촌공사)는 9월 30일(월) 전남 나주 소재 농어촌공사에서 『감사활동 상호 협력과 지원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감사정보 교류 및 교차감사 인력지원, ▲안전감찰 및 소극행정 분야 정보공유, ▲반부패·청렴시책 공유 등 실질적 교류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에 공감을 더하는 감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날 서부발전 최향동 상임감사위원은 “지금까지의 감사활동이 주로 ‘해서는 안 될 일’을 하는 「행위(行爲)」를 들여다보는 것이었으나, 앞으로는 ‘해야 할 일’을 하지 않는 「불위(不爲)」를 살펴보아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소극행정 엄단과 적극행정 장려의 기업문화」 구현에 양 사의 적극적인 협력과 시너지 효과 창출을 당부했다.

이에 농어촌공사 조익문 상임감사는 “양 사의 업무분야는 다르지만 새로운 시각의 감사기법을 제시해 주는 등 상호 보완적인 협력활동을 통해 각사의 감사역량과 품질을 강화하고 이를 경영성과에 연계하는 선순환 협력구조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 9월 25일(수) 로이드 인증원(Lioyd’s Register Quality Assurance)으로부터 『위험관리 및 내부감사품질 인증』을 취득, 글로벌 수준의 감사품질을 갖춘 기관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