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은 달라도 혁신도시 한마음' 충청권 여야 의원, 국감서 한목소리
'당은 달라도 혁신도시 한마음' 충청권 여야 의원, 국감서 한목소리
강훈식·이은권·홍문표 의원, 김현미 장관에 결단 촉구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10.0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신도시 전경.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목소리가 갈수록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충청권 여야 의원들이 국회 국정감사에서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한목소리로 촉구하고 나섰다.

2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국토교통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는 대전·충남의 숙원인 혁신도시 지정 문제가 집중적으로 부각됐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충남 아산을)은 혁신도시가 지정된 전국의 다른 시·도에 4조 원의 투자 계획이 발표된 사실을 지적했다. 강 의원은 대전과 충남만 혁신 도시에서 배제돼 소외감이 커지는 상황을 언급하며 국토부의 결단을 촉구했다.

강 의원은 질의에서 "2차로 공공기관 이전을 추진하고 혁신도시로 만들 의지는 있는가“라며 국토부 장관에게 물었다.   

이에 대해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혁신 도시 추가 지정과 2차 공공기관 이전은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원론적인 입장만 되풀이했다. 김 장관은 "내년 3월이면 혁신도시 성과 평가 용역이 마무리된다“며 ”용역 결과를 보고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답변했다.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대전 중구)도 “국가의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불이익을 받고 있는 대전‧충남을 혁신도시로 지정해야 한다”며 가세했다.

이 의원은 “대전‧충남 혁신도시 미 지정으로 국가균형발전법의 근본 목적인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을 통해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과 국가 균형발전에 이바지한다는 목적에 상충된다”며 “조속한 혁신도시 지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홍문표 의원(충남 예산·홍성)은 이날 행정안전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의 지방자치분권의 실정을 지적하고 지역의 균형발전이 이뤄지려면 반드시 충남·대전에 혁신도시가 지정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본인이 대표 발의한 ‘혁신도시특별법’에 대해 충남·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충남·대전이 세종시로 인해 혁신도시로 지정 받지 못해 그동안 상대적으로 역차별을 당해 왔다”며 “충남·대전이 반드시 혁신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