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발굴단' 차길영, 11살 수학영재 이서진 "잠재력 무한대"
'영재발굴단' 차길영, 11살 수학영재 이서진 "잠재력 무한대"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9.10.0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지난 2일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수학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꼬마 수학자 이서진 군과 '수학의 마술사' 차길영 강사의 모습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 이서진 군(11세)은 일차방정식, 오일러 공식, 심지어 대학 수학 과정인 매클로린 급수까지 수학에 관해 끝없는 설명을 늘어놓았다. 서진 군은 고등 수학을 넘어 대학 수학의 개념까지 익히고 있었다. 서진 군은 학원도 다니지 않고 과외도 없이 독학으로 이러한 성과를 이뤄냈다.

서진 군 책장에는 수학 관련 책이 전혀 꽂혀있지 않았다. 서진 군이 가진 유일한 수학책은 3개월 전에 엄마가 사준 고등수학 기본개념서 한 권 뿐이었으며 서진 군은 그 책을 읽으며 스스로 문제를 내고 푸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었다.

불과 3개월 전까지만 해도 그저 수학에 관심이 많던 초등학생일 뿐이었던 서진 군이 어떻게 고등학교 수준의 수업을 이해할 수 있었을까?

이에 서진 군은 수학 실력을 검증받기 위해 차길영 강사가 대표로 있는 수학 인강 사이트 세븐에듀 사무실을 찾았다.

이서진 군은 고등학교 2학년이 배우는 정적분을 이용해 자신만의 넓이 공식과 조합을 이용해 3400각형 도형의 대각선의 수를 구한 것을 차길영 강사에게 검증을 받았다. 그리고 본인이 요즘 관심이 있는 대학교 과정의 맥클로린 급수와 테일러 급수를 가지고 차길영 강사와 깊은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맥클로린 급수를 이용하면 지수함수나 삼각함수, 로그함수를 다항함수의 무한급수로 나타낼 수 있다.

차길영 강사는 무한 번 미분가능한 초월함수를 다항함수로 나타낼 수 있는 테일러 급수를 11살밖에 안된 이서진 군이 정확하게 이해한 것에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잠재력이 무한대"라고 평가했다.

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대표는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KBS '온드림 스쿨‘,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한 수학전문가이자 수학인강 스타강사로 최근 유튜브에서도 ’3초 풀이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SBS 영재발굴단은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 있는 영재들을 찾아 그들의 일상을 리얼하게 담아내고, 그 영재성을 더 키워나가기 위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