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 입상작 발표
충남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 입상작 발표
부여교육지원청 양규철 주무관, 용당초 백인홍 주무관 '금상'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10.0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과 교직원의 청렴의식 확산과 부패방지 동기 부여를 위해 ‘2019 청렴콘텐츠 공모전’를 실시한 결과 총 18편의 입상작을 최종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공모는 청렴UCC, 청렴이미지, 청렴표어 부문으로 진행됐고 총 518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는 지난해 269편 대비 약 2배 가까이 많은 작품이다.

청렴UCC 부문에는 부여교육지원청 양규철 주무관이 ‘청렴사용설명서’로, 청렴표어 부문에는 용당초 백인홍 주무관이 ‘내가 지킨 청렴 약속, 우리 아이 평생 자산’으로 금상에 선정됐다.

청렴이미지 초등학교부는 아산북수초 박린, 중학교부는 음암중 김도아, 고등학교부는 충남디자인예술고 강현지, 교직원부는 천안교육지원청 박지혜 주무관이 금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 입상작 모두에게는 교육감상이 주어진다.

입상작품은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청렴경험나눔방에 탑재될 예정이며 교육청의 청렴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각종 청렴교육, 연수, 학생교육용 등으로 활용된다.

유희성 감사관은 “학생, 교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제안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함으로써 충남교육 가족의 청렴 의식을 높여갈 계획”이라며 “부패 없는 청렴 충남교육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