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예산장터삼국축제 열린다
제3회 예산장터삼국축제 열린다
18~24일 예산전통시장 내 백종원국밥거리서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9.10.09 15: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이 주최하고 예산문화원이 주관하는 3회 예산장터삼국축제가 오는 18부터 24까지 예산전통시장 내 백종원국밥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예산장터삼국축제는 예산의 가을에 즐기기 좋은 세 가지 국화+국밥+국수를 테마로 하는 지역 향토축제로써 특히 이번 삼국축제는 올해 예산 지명탄생 1100주년을 맞은 예산군의 역사와 향토 문화를 새로운 콘텐츠와 융합해 더욱 풍성한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또한 18‘1100주년 축하 태평기원 퍼레이드’, ‘드론 라이트 쇼 등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일주일 간 예산 1100년 락() 뮤직페스티벌, 어른들의 야()한 공연, 어린이 뮤지컬, 청춘은 꽃이다, 폐막 불꽃쇼에 이르기까지 축제에 참여하는 남녀노소 모두를 위해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메인무대 옆에서는 국화 전시와 국수 건조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전통방식으로 국수를 뽑거나 국화를 이용해 다양한 물건을 만드는 체험은 물론, 국밥과 국수 및 다양한 특산물 판매 행사도 열린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의 역사를 담은 AR 체험과 스탬프 게임, 인기 유튜버와 협업하는 콘텐츠 등 새로운 문화의 장도 마련돼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약 25개의 먹거리 부스와 농·특산물 및 체험부스 35개가 풍물시장을 구성해 운영된다.

더불어 예산시네마에서도 이번 삼국축제와 연계해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추억과 힐링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삼국축제와 동일한 일정으로 개최되며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삼국축제는 예산군이 천백 년을 걸어온 이야기와 함께하기 때문에 특별한 먹거리, 볼거리와 함께할 예정이다라며 특히 먹거리의 맛과 위생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0-09 22:46:42
유교의 전통 명절인 중양절(重陽節) 전.후에 오랫동안 이어지는 한국 수도권 국화 행사.

http://blog.daum.net/macmaca/2779

유교의 전통명절인 중양절과 함께,국화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국화향기,국화주,국화떡.http://blog.daum.net/macmaca/2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