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와 함께 하는 독서논술교실] 10월 추천도서- 초등 3·4학년
[한우리와 함께 하는 독서논술교실] 10월 추천도서- 초등 3·4학년
  • 김경례 한우리 독서토론논술 대전둔산지부장
  • 승인 2019.10.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알고 보니 풍선껌이?- 이형진 글/ 이형진 그림/ 조선북스

풍선껌에 담긴 인류의 역사와 과학, 문화 이야기를 기발한 스토리와 유쾌한 그림으로 풀어낸 정보 책이다.

주인공인 동물 사총사의 모험을 따라가다 보면 언제, 어디서, 왜 풍선껌이 탄생하게 되었는지, 그 속에 숨겨진 탄성에 대한 과학 원리, 합성수지를 만들어 낸 인간의 기술과 그와 관련한 역사를 알 수 있다.

 속이 뻥 뚫리는 유쾌한 명판결 이야기- 김은의 글/ 김이솔 그림/ 미래아이
억울한 일을 당한 백성이 관가를 찾아가 판결을 구하는 이야기부터 우연히 길을 지나던 암행어사의 도움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까지 유쾌한 명판결과 관련된 옛날이야기 여섯 편이 수록되어 있다.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통해 어린이들은 옛이야기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그 속에 담겨 있는 옛 선조들의 기지와 지혜를 알게 될 것이다.

 4학년

 알뜰살뜰! 우리 집 경제 대장 나백원이 간다!- 박민선 글/ 김민준 그림/ 가나출판사

백원이가 용돈 기입장을 쓰면서, 계획적으로 돈을 쓰고 모으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용돈을 모으면서 올바른 경제 개념과 함께 돈의 가치, 물건의 생산 과정과 유통, 시장의 종류 등 다양 한 경제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주인공 백원이와 함께 용돈을 모으고 쓰며 경제를 체험할 수 있다.

 불타는 고구마 터져도 괜찮아- 강효미 글/ 이민혜 그림/ 상상의집
발표만 하면 얼굴이 빨개져 '불타는 고구마'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승호의 꿈은 아역 스타이다. 하지만 무대에 서기만 하면 덜덜 떨며 매번 망신을 당하는 승호는 무대 공포증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다시 찾아가려고 노력하기 시작한다.

승호가 꿈을 위해 부끄러움을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은 자신감의 가치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