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독서하기 좋은 계절 맞아 ‘독후감 공모전’
계룡시, 독서하기 좋은 계절 맞아 ‘독후감 공모전’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10.12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는 독서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시민과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2019년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독서캠페인 ‘한 도시 한 책 읽기’와 연계한 독서 활성화의 하나로 도서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한 도시 한 책 읽기’ 캠페인이란 한 도시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이 같은 책을 읽고 토론하는 범시민 참여 독서 운동으로 1998년 미국 시애틀 공공도서관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확산했으며 우리나라는 지난 2003년 충남 서산시가 시범 시행한 후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공모전에는 관내 거주하는 20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도서관이 선정한 한수산 작가의 ‘군함도’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면 된다.

시는 올해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그 의미를 되새기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고취하고자 일제강점기 대규모 조선인 강제노역과 아픔을 담은 ‘군함도’를 선정했으며 이미 영화로 제작된 바 있어 시민들이 친숙하게 책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독후감은 1인 1편에 한해 오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관내 공공도서관(계룡, 엄사)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제출작은 외부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10명의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하고 선정 결과는 오는 12월 중 계룡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는 공모전 시상식에서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원(1명), 우수상 30만 원(1명), 장려상 10만 원(3명), 가작상은 5만 원(5명) 상당의 계룡사랑상품권을 시상금으로 수여 할 계획이다.

또 한수산 작가와 만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 지역민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독서의 가치를 깨닫고 생활화하는 계기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2-840-36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