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16~17일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코리아텍, 16~17일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3~4학년 6개월간 만든 자동차, 로봇, 드론 등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9.10.1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회 졸업연구작품전시회 포스터.
제25회 졸업연구작품전시회 포스터.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코리아텍)는 특성화된 공학교육모델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졸업연구작품 209점을 한 데 모아 전시한다.

15일 코리아텍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16일 오전 11시부터 17일 오후 5시까지 교내 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서 ‘Beyond the University’라는 주제 하에 ‘제25회 졸업연구작품전시회’로 개최한다.

이날 전시회에는 고용노동부 관계자, 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 우수고교 재학생 등 2000 여 명이 참석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실제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자동차, 전기•전자, 로봇, 컴퓨터, 디자인, 건축, 에너지, 화학 분야 등 총 209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코리아텍 졸업연구작품제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이론과 창의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3ㆍ4학년 학생들이 전공 심화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작품을 직접 설계⦁제작하는 코리아텍 대표 공학교육프로그램이다. 졸업연구작품 제작은 재학생들 졸업요건 중 하나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 일환으로 16일 500여명, 17일 1000여명 등 일반고 및 특성화고 학생들이 대거 참여하는 ‘우수고교 초청 투어’도 진행된다. 

이들을 대상으로 코리아텍 전공 소개, 졸업연구작품전시회 및 스마트러닝팩토리 관람, 해당고교 재학생 선배와 만남의 시간 등이 마련된다.

이성기 총장은 “우리대학은 개교 시부터 실험실습교육을 강화해 학생들 실무능력과 현장적응력을 배양해 왔다”며 “4차 산업혁명 요소기술 관련 70여개 교과목 신설·보완, 융합학과 신설, 국내 대학 최초 5G기반 스마트러닝팩토리 개관 등 성과를 쌓아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노력으로 취업률 전국 최상위권, 4차산업혁명혁신 선도대학 등 정부의 다양한 사업에 선정돼 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