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재도전종합지원센터, 충남에만 없다
중소기업 재도전종합지원센터, 충남에만 없다
어기구 의원 "올해 4개 지역에 신규개소, 충남은 빠져"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9.10.16 13: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실 제공]
[자료=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실 제공]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재창업과 경영위기에 놓인 중소기업에 대한 재도전을 지원하는 재도전종합지원센터가 충남에만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당진)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중소벤처기업 재도전종합지원센터 운영현황' 자료에 따르면 전국 주요 광역권 중심으로 17개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충남에서만 운영되지 않고 있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2014년 서울에 재도전종합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센터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도 경북, 전남, 제주, 충북에 추가 설치했다. 이로써 재도전종합지원센터가 없는 지역은 충남이 유일하다. 

중진공이 운영하는 재도전종합지원센터는 재창업기업과 경영위기기업에 대해 재기상담, 컨설팅, 재창업자 교육, 재도약지원자금 융자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실적의 경우 재기상담 4천419건, 재창업자 교육 317명, 재도약지원자금 융자 1천21억 원 등 해마다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어 의원은 "현재 충남에 15만여 개의 중소기업이 운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도전종합지원센터가 없어 충남 지역의 재도전 중소기업인만 이러한 정책적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충남만 소외돼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충남 2019-10-18 15:35:18
자유 대한민국 수호,평화 대집회.10월19일 토요일 13시,광화문 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