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종합의료시설용지 최종 낙찰… 중입자암치료센터 본격화
내포신도시 종합의료시설용지 최종 낙찰… 중입자암치료센터 본격화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16일 충남개발공사와 본계약 체결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10.16 16: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속보>= 충남도청을 비롯해 충남도의회, 충남교육청, 충남경찰청 등 충남의 ‘행정타운’이 위치해 있는 내포신도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암치료 전문센터가 들어설 전망이다.<본보 9월 17일자 1면 보도>

암치료 전문센터 유치로 내포신도시 발전과 인프라 확충에 가속도가 붙는 것은 물론 환황해권 중심도시로서 의료 서비스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와 충남개발공사에 따르면 내포신도시 종합의료시설 용지 3만 4214㎡에 대한 공개경쟁 입찰을 추진한 결과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주)가 최종 낙찰됐다고 16일 밝혔다. 내포신도시 종합의료시설 용지는 단독으로 응찰한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에 191억 6000만 원에 낙찰됐다.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는 이날 충남개발공사와 본 계약을 체결하고 정식으로 부지를 소유하게 되며 예정대로 중입자암치료센터 구축 과정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는 국내 최초로 독일 지멘스 등 유럽컨소시엄과 중입자치료기 도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국내 최대의 암환자 해외 이송 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올캔서’라는 국내 최대 암정보 플랫폼도 운영중인 암 관련 토탈 전문기업이다. 종합병원 부지에는 중입자암치료센터를 1단계로 헬스케어타운, 헬스팜에 이르는 3단계에 걸쳐 친환경 의료관광 복합단지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 종합병원 부지에는 치매치료 전문센터도 같이 오픈할 계획이다. 치매치료 전문센터에서는 중증 퇴행성 뇌질환의 일종인 알츠하이머, 파킨슨 등을 치료하게 된다. 최첨단 입자가속기 도입으로 충남 내포신도시를 서해를 둘러싼 최첨단 생명의료 과학도시이자 아시아의 의료 허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는 최근 인수한 현성바이탈과 중입자암센터 건립을 위해 미주 한상(韓商)을 주축으로 만들어진 1억 달러 규모의 ‘상생펀드’를 근간으로 투자 유치를 추진중이다. 오는 10월 여수에서 열리는 세계한상대회 기간 중 50여 명의 한상투자단이 24-25일 충남을 방문해 병원건립 투자를 위한 현장 확인과 충남도, 미주한상총련,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3자간 투자 협약식을 체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센터는 내년에 공사에 들어가 2022년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에는 전문의를 비롯해 간호사, 기술직 등 200여 명이 근무하게 된다.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조규면 대표는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의 암 관련 분야 최고의 레퍼런스와 현성바이탈 인수를 통한 상장사 역량, 미주 한상 투자 유치 등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경우 한국 암치료에 큰 획을 그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충남 2019-10-18 15:30:41
자유 대한민국 수호,평화 대집회.10월19일 토요일 13시,광화문 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