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안전경영 결의대회’ 개최
조폐공사, ‘안전경영 결의대회’ 개최
안전문화 정착,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결의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9.10.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폐공사는 17일 대전 본사에서 임직원, 노동조합 및 자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노사합동 안전경영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조용만 사장(사진 오른쪽)과 김창무 노조위원장이 안전경영 결의문에 서명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는 17일 대전 본사에서 임직원, 노동조합 및 자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합동 안전경영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조용만 사장(오른쪽)과 김창무 노조위원장이 안전경영 결의문에 서명하고 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는 17일 대전 본사에서 임직원, 노동조합 및 자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경영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조용만 사장과 김창무 노동조합 위원장의 안전경영 결의문 서명으로 시작된 이날 결의대회에선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임직원 결의 △사고사례 공유 △안전사고 리마인드 우수사례 발표 등 안전관련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안전사고 리마인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는 최종 심사를 거친 8개 팀이 참가했으며 '안전의식 제고를 통한 무재해 사업장 달성' 사례를 발표한 제지본부 생산관리부가 1등(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폐공사는 발표된 사례를 종합 분석해 안전사고 재발방지 교육 및 캠페인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조폐공사는 △안전 관련 활동에 적극 참여한 직원들에게 포인트를 부여, 포상하는 ‘콤스코 세이프티액션 포인트제’△외부 전문가 초빙 안전교육 △안전 위협요소 제안제도(안전 차임벨) △CEO 및 노사합동 특별안전점검 등 안전 사업장 실현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조용만 사장은 “제조업 특성상 늘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다”며 “노사가 합심해 사고없는 공기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창무 노조위원장은 “조합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