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평생교육원, 제15회 평생학습발표회 개최
남부평생교육원, 제15회 평생학습발표회 개최
문해골든벨, 학습자 공연, 작품전시, 체험프로그램 등 진행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9.10.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이중연)은 11월 1일 오후 1시부터 2일 오후 3까지 2일간 평생학습동에서 ‘제15회 남부평생학습발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중 참여를 희망하는 학습자 및 강사가 함께 그동안 배우고 익혔던 학습 결과물을 발표하고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평생학습발표회는 교육원, 강경황산초, 부여도서관, 서천도서관의 문해교육 학습자 140여 명이 참여하는 문해골든벨을 시작으로 학습자 공연, 작품전시, 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학습자 공연 중에는 관람객을 위한 행운의 경품추첨의 시간을 마련하였고,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꽃차, 커피, 다과 등 먹을거리와 심폐소생술 체험,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특히 1일 오후 6시 30분~7시 30분에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햇님이 달님이/극단 하이' 뮤지컬을 공연하며 입장권은 21일부터 가족당 4매까지 무료로 배부한다. 이 밖에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진학상담(학부모 동반 권장) 및 신기한 AR/VR, 미니북 만들기, 나만의 머그컵, 실크스크린, 보자기 가방, 천연화장품, 컵케이크, 칠보공예 등의 다양한 체험코너가 준비될 예정이다.

이중연 원장은 “학습자들이 일 년 동안 갈고 닦은 결과물을 한 자리에서 펼쳐 보이는 뜻깊은 자리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여 평생학습의 열기를 느끼고, 학습 동기부여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부평생교육원 평생학습부(041-730-7713~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