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홍성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29일 은하면 장수요양병원서 화재진압, 인명구조 등 현장 훈련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9.10.2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고자 오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전 군민이 체감하고 참여하는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경남 밀양, 경기 김포 등 최근 연이어 발생한 요양병원 대형화재로 큰 피해가 발생해 화재취약시설의 재난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훈련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에 따라, 홍성군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유기적인 재난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10월 28일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대형화재와 산불 발생 상황을 가정한 상황판단회의,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토론훈련이 실시되고, 29일에는 은하면 장수요양병원에서 실제 상황을 가상해 화재진압, 인명구조, 수습복구 등 현장 대응 훈련이 실시된다.

또한 30일과 11월 1일에는 홍성군 청사 및 리산인플렉스 건물 입주 시설(롯데마트, CGV, 버스터미널)이 참여하는 화재 대피 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성공적인 훈련준비를 위해 훈련 설계 단계에서부터 유관기관 사전기획회의를 실시했으며, 지난 8일과 22일 2차례의 준비회의를 개최해 군 13개 협업부서, 홍성소방서 등 유관기관 및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별 임무와 역할에 대해 협의하고 재난 전문가의 컨설팅 받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업하여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훈련 결과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홍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