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계엄령 문건' 황교안 연루의혹 공세
與 '계엄령 문건' 황교안 연루의혹 공세
당 자체 진상규명 착수…"국방위 청문회 등 제안"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9.10.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연루 의혹이 제기된 국군기무사령부의 '촛불 계엄령 문건'의 원본이 공개된 것을 고리로 공세를 퍼부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국면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였던 황교안 대표가 군의 계엄령 선포 논의에 연루됐다'는 군인권센터의 의혹 제기를 매개로 황 대표를 공격하는 발언이 쏟아졌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방부와 검찰에 요청한다. 신속히 해당 문건의 진위를 소상히 밝혀달라"며 "당도 이 문제에 대한 진상 규명에 즉시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최근 황 대표가 일 잘한다고 극찬한 검찰 입장은 계엄령에 대해 전혀 보고 받지 않았다는 황 대표 주장과는 달랐다"며 "언론이 한차례 보도한 것을 보면 검찰이 전시계획 문건 수사하면서 황 대표가 보고받았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한 것"이라고 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어 "한국당이 제대로 된 진상규명을 원하면 검찰 수사를 다시 거치는 것보다 해당 상임위인 국방위에서 청문회 등 다른 절차를 거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형석 최고위원은 "황 대표는 군인권센터 폭로에 대해 계엄령의 '계'자도 못들어 봤다고 했는데 국민은 '계'자만 들어도 모골이 송연해진다"며 "이러한 내용이 사실이라면 한국당은 그동안 불법적인 쿠데타로 늘 헌정질서를 유린해왔던 독재정권의 잔당임이 명백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은 전날 서울중앙지검에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을 군사기밀 보호법 위반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앞서 임 소장은 지난 21일 국회 국방위 국정감사에 출석해 지난 2017년 박 전 대통령 탄핵 정국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이었던 황 대표가 계엄령 선포를 검토하는 과정에 관여했다는 정황이 담긴 문건을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