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도시공간정보(드론) 콘퍼런스 성료
대전시, 도시공간정보(드론) 콘퍼런스 성료
드론 강연·시연 및 체험, 최첨단 측량장비 전시, 연구과제 발표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9.10.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대전시는 28일 오후 2시 시청 2층 로비와 세미나실에서 도시공간정보(드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공간정보 관련 산업체, 대학, 연구소, 국토교통부와 전국 시․도 관련 공무원 및 민간인 등 400여명이 참여했다.

대전시는 첨단정보기술과 융합해 다양한 가치를 창출할 공간정보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매년 ‘도시공간정보 콘퍼런스’를 열어 공간정보기술 교류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자본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드론의 미래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국 드론산업협회 박석종 회장의 ‘4차산업혁명과 드론산업 현황’등 전문가 3인의 초청강연을 통해 세계 공간정보 기술동향 및 새롭게 부상하는 융‧복합 산업 기술을 만나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이날 시청 남문광장에서 진행된 드론(무인항공기) 시연과, 2층 로비에 마련된 첨단 드론 시연․체험 프로그램은 참석한 중·고등학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 새로운 공간정보 구축 시스템 분야로서 3차원(3D) 입체측량 시연과 위성영상 공간정보 시스템 데이터 처리 시연, 지적공간서비스포털, 지상라이다 측량 등 최첨단 위치측정 장비 등을 직접 체험하는 코너도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행사가 관련분야의 산‧학‧연‧관이 함께 상생하고, 차세대 신 성장 동력으로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간정보산업의 메카도시로서 대전의 위상이 한층 높아져 관련 산업발전의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