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1월부터 고운남측도서관 개관시간 연장 운영
세종시, 11월부터 고운남측도서관 개관시간 연장 운영
평일 야간 10시까지 운영시간 확대…일요일 09~18시 개관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0.3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시 고운동 남측 도서관(동장 임재일)이 오는 11월 1일부터 평일 야간 10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관시간을 연장 운영한다.  

이번 고운남측도서관 연장 운영은 사서직 배치에 따라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증진하고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따라 1일부터는 평일 이용시간이 기존 09∼18시에서 09∼22시로 확대되며, 기존에 휴관하던 일요일에도 문을 열고 운영하기로 했다. 다만, 토요일 및 공휴일은 기존과 같이 휴관한다.

이로써 고운동도서관(고운동 북측 복컴)은 토요일, 고운남측도서관(고운동 남측 복컴)은 일요일에 교차 운영함으로써 고운동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운남측도서관의 개관시간 연장 운영에 따라 고운동 남측 복컴의 체육관 등의 시설 운영시간도 기존 평일 야간 21시까지에서 22시까지로 확대 운영해 고운동 주민들의 복컴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임재일 동장은 “고운남측도서관의 개관 시간 연장으로 고운동 남측 복컴 내 체육시설과 청소년센터의 운영 시간도 확대된다”며 “주말에 교차로 운영되는 2개의 도서관을 통해 독서와 문화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