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전개
세종시,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전개
서금택 시의장·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본부장 동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0.3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과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본부장이 소방차 신속출동 시민 홍보를 위해 30일 퇴근시간에 맞춰 조치원읍과 도담동 일원에서 직접 소방차를 타고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세종소방본부(본부장 배덕곤)는 사회 지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시민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이날 10월 전국 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사시 소방차의 재난현장 도착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별도의 교통 통제 없이 소방차가 주요도로와 다중이용업소 밀집지역 등을 운행하며 길 터주기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금택 의장은 “소방차에 대한 양보는 길 위의 모세의 기적이 아닌 우리가 안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실천 중의 하나”라며 “소방차를 탑승해 출동훈련과 캠페인을 통해 느낀 점을 의정에 반영해 안전한 세종시를 만드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은 소방기본법상의 공동주택 내 소방차 전용구역 확보와 도로교통법상 강화된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 금지도 적극적으로 알렸다.

천창섭 소방본부 대응예방과장은 “재난현장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의 소방차 길 터주기 의식개선과 안전문화 확산이 최우선”이라며 “소방관서에서도 불시 출동훈련, 도로 신호제어시스템 구축 등 신속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