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미래센터, 도지사 상 수상 영예
예산군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미래센터, 도지사 상 수상 영예
청소년활동 육성유공자 및 기관상 동시 수상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9.10.3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청소년활동지도자대회 단체사진.
충청남도청소년활동지도자대회 단체사진.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영길)과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센터장 남관수)가 지난달 29일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한 ‘2019 충청남도 청소년활동지도자대회’에서 기관과 개인 부문 모두에서 충청남도지사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청소년육성 유공 기관으로 도지사 상을 수상한 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13년 개관해 농촌 지역 청소년들의 잠재적 역량과 건강한 심신을 기를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청소년 복지 서비스 허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다.

또 청소년육성 유공자 도지사 상을 수상한 수련관 소속 조경미 지도사는 지역 청소년 육성에 관심을 갖고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등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고덕면에 위치한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남관수 센터장 또한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인정돼 청소년육성 유공자 도지사상을 수상했으며, 이재연 지도사도 모범 청소년지도사로 선정돼 충남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이날 대회에서는 우수프로그램 사례발표에 청소년미래센터가 진행 중인 청소년과 지역어르신이 함께하는 세대공감프로젝트 ‘청춘학당’을 소개해 많은 공감과 박수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모든 수상자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청소년수련시설인 수련관과 미래센터가 주축이 돼 청소년 활동 및 육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얻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 청소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수련시설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