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대표, 지명직 최고위원에 김관영 임명
손학규 대표, 지명직 최고위원에 김관영 임명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9.11.0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4일 문병호 전 최고위원이 탈당하면서 공석이 된 지명직 최고위원에 김관영 전 원내대표를 임명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조직을 제대로 정비해서 새로운 당의 체제로 나갈 것"이라며 "김 전 원내대표를 새로운 최고위원으로 임명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최고위는 총 9명으로 구성돼 있다. 그간 비당권파 최고위원들의 회의 보이콧, 문 전 최고위원의 탈당 등으로 의결정족수(9분의 5)를 채우지 못해 파행을 겪어왔다.  

손 대표는 김 최고위원에 대해 "문희상 국회의장이 '내 임기의 상반기 국회 운영은 김관영 (당시) 원내대표 없이는 못 했다'고 할 정도로 타협과 협상의 달인"이라며 "이번에는 정치협상회의의 실무대표단으로 나서서 잘 이끌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공석인 대변인을 임명하는 등 당직을 보강하고 당직 개편을 통해 당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새로운 인재를 널리 영입해 당의 분위기를 일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 대표는 "지금 우리의 과제는 제3지대 구축의 중심이 되고 선봉에 서서 새로운 정치를 열어나가는 기초를 마련하고, 새로운 인재를 널리 끌어들이는 것"이라며 "당의 기강확립과 단합이 최고의 가치임을 명심하고 대동단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